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부산 공기업 토스, 컴활
부산 내 공기업 생각중이고 토익은 없고 토스 IH만 있는데 토익을 해야할까요? 컴활 1급은 도저히 취득이 안 되어서 2급으로 취득한 상태인데 괜찮나요?
2026.05.27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컴활은 무조건 1급 취득하셔야해요. 컴활 다들 1급 가지고 있는데 혼자2급이면 너무 불리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괜찮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다른 지원자들 같은 경우는 보통 다 1급으로 준비를 해주시는데 있어서 2급으로 준비를 하시게 되시면 거기에 따라서 조금 불리함이 작용할 수가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1급으로 준비를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 고민
필기는 항상 쉽게 붙는 편이라 이제는 되겠구나 생각했는데 결과는 항상 면접에서 막혔어요. 나름대로 구조화 질문도 준비하고 돌발 질문 대비도 하면서 경험 정리도 했는데 계속 예비합격 아니면 탈락만 반복되고 있어요. 필기 합격하고 나면 가족들 기대도 같이 커지는데 그만큼 탈락했을 때 더 힘들었고 그럴 때마다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어요ㅠ 면접을 대체 어떡해야할까요
Q. 한국사 vs kbs 한국어 능력시험
희망하는 기관은 두 시험 다 가점 비중이 동일한데요 단기간에 취득하기 어떤 시험이 더 나을까요? 제가 한국사는 전혀 몰라서ㅠㅠ 자신이 없기도 합니다. 퇴근 후 + 주말 하루 올인할 예정인데 난이도 궁금해요...
Q. 26살 취준 질문
현재 인공지능학과 3학년 2학기 재학중입니다. 학점 3.6/4.5, 토익 830, 토스 IH, SQLD 보유중입니다. 4학년 되자마자 정처기는 응시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공기업을 준비하는게 맞는지.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